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고암 생가로 마실 오세요

한 여름밤의 예술마실 프로그램 운영

2012.08.17(금) 15:31:31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고암 이응노생가 기념관은 일반인들에게 어려울법한 예술의 세계로 지역주민을 초대해 다양한 예술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성군은 고암 이응노 생가 기념관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 여름밤의 예술마실」 프로그램을 마련해 야간개관을 비롯한 예술영화상영, 도자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8일(토) 오후 7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진행되는 2회 차는 생가마당에서 진행되는 고암의 인간군상을 제작해 보는 찰흙조형체험을 비롯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지구환경의 미래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가 상영될 계획이며 9월 1일 마지막 회는 영화 「집으로」와 고암의 인간 군상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문화여가생활을 위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작지만 알찬 예술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는 등 예술의 도시 홍성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28일 첫 회에선 생가에 핀 연꽃으로 만든 연잎차 시음회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으며, 클래식과 재즈의 선율에 애니메이션을 결합하여 시각과 청각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영화 「환타지아」상영과 고암의 군상 도자체험이 열려 100여명이 이응노기념관을 찾아 예술을 향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