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다문화가정 여성 친정 방문의 꿈 이루다

청양대, 군내 거주 결혼이주여성 2명에 왕복 항공권 등 선사

2012.07.23(월) 16:40:16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립 청양대학(총장 최석충)은 23일 도의 모국방문지원(친정나들이) 사업의 일환으로 청양에 거주하는 결혼이주 여성 2명에게 가족과 함께 친정을 다녀올 수 있는 왕복 항공권(3매)과 선물을 전달했다.


모국방문지원은 결혼이주 여성들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과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대상자는 국내에서 4년 이상 거주한 대한민국 국적의 결혼이주 여성 중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결혼이주 여성은 필리핀 출신 홍지혜(30·대치면 안말길) 씨와 오다연(27·비봉면 중묵리) 씨로, 이들은 다음 달 1∼30일 친정을 방문하게 된다.


지난 1999년 입국해 11세와 9세 남매를 두고 있는 홍 씨는 “그동안 자녀교육과 농사일로 모국을 찾지 못해 친정 부모님께 항상 죄송스러웠는데, 이번에 어머니의 회갑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청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종순 센터장(청양대 교수)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결혼이주 여성들이 낯선 타국에서 빨리 정착해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모국방문지원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 담당 문의처: 청양대학 대외협력과 041-940-6650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