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칠백의사 호국정신 기린 '추모문화제'

2009.06.28(일) | 이물범 (이메일주소:kamuiss@naver.com
               	kamuiss@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칠백의사호국정신기린추모문화제 1  
▲ 21일 칠백의총 광장 특설무대에서 택견시범이 펼쳐지고 있다.
칠백의사의 호국정신을 기리는 '2009 칠백의사 추모문화제'가 6월 20일(토) ~ 21일(일) 양일간에 걸쳐 충남 금산군 소재 칠백의총에서 열려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하여 펼쳐진 이번 추모문화제는 700명의 의병이 1만5000명의 왜적과 싸우다 장렬히 전사하신 호국의 뜻을 기리기 위한 충절행사로 금산군의 민간단체인 칠백회가 주관하고 충청남도와 금산군, 칠백의총관리소가 후원하는 행사로 2008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김영문 칠백회장은 “700명 의병 분들의 뜻을 온전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추모문화제를 금산정신문화의 기둥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문화제는 칠백의사 금산 진군행렬, 의병전투 재현, 전통 의상 체험, 군영음식 체험, 의병역사 사진전 등 청소년, 관람객이 임진왜란 당시의 상황을 간접체험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중요무형문화재 공연, 전통무예공연, 금산군 음악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칠백의사호국정신기린추모문화제 2  
▲ 21일 충남 금산군 금성면 칠백의총 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가운데 줄타기 인간문화제 김대균씨가 외줄을 타며 흥을 돋우고 있다.

 

이물범님의 다른 기사 보기

[이물범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