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홍성소방서, 소외 이웃에 소화기 400대 보급

2009.06.24(수) | 제네시스 (이메일주소:dud1072@chungnam.net
               	dud1072@chungnam.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홍성소방서(서장 최경식)가 관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 등 소방시설이 미비한 소방안전 사각지대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소방안전 확보를 위해 나섰다.

먼저 관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에 대한 소방안전 확보를 위해 7월 한 달 동안 소화기 400대를 이들 가정에 보급하며, 소화기 보급 시 독거노인들의 가스 및 전기시설 기초 건강검진 등도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홍성소방서에서는 그동안 사회 취약계층의 소방안전 확보를 위해 매년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무료로 설치해왔고, 설치 대상에 대한 월단위의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화재예방 효과를 톡톡히 봐왔다.

실례로 2009년 3월 개나리아파트(구항면 마온리 소재)의 화재 시 지역 주민들이 소방서에서 보급된 소화기 9대로 화재를 초기진화 해 대형인명피해를 막아 소화기 보급의 실효성 논란을 일축시키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 시킨 바 있다.

박영배 방호구조과장은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소화기 보급은 그 어떤 복지 정책보다도 우선시 되어야 할 중요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외면 받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이다.” 라고 강조하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의 소방안전 확보를 위해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재차 강조 했다.

한편 홍성소방서에서는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보급하기 위한 소화기 및 단독형감지기 기증 창구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홍성소방서 방호구조과☎041-630-0322로 하면 된다. [넷포터]
 

제네시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네시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