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민께 사랑 받는 공기업 만들터”

충남개발공사 제3대 사장 박성진씨

2012.02.17(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개발공사 신임(제3대) 사장에 박성진(朴聖鎭·58)씨가 임명돼 15일 홍성군 홍성읍 오관리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는다.
공사는 앞서 지난달 13일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 지원자 3명 중 2명을 사장 후보로 선발해 지난 8일 충남도에 추천했다. 안희정 지사는 14일 도청에서 朴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기 3년.
朴 사장은 태안 출신으로 서산 서령고를 졸업하고 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하여 태안군 실·과장(사무관)과 도청이전본부 주민지원과장(서기관), 공보관, 당진군 부군수, 도청이전본부장(부이사관), 자치행정국장을 역임했으며 사장 임명과 함께 공직을 명예 퇴임했다.
권희태 정무부지사는 앞서 9일 기자 간담회에서 사장 내정을 발표하고 “朴 내정자는 중앙과 道, 시·군과의 폭 넓은 인적 네트워크가 장점이며, 설립 6년을 맞는 공사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면서 현안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는 인물로 낙점됐다”고 말했다.
朴 사장은 내정 발표 후 “도청 이전과 내포신도시 활성화 등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도정의 핵심 정책 집행기관으로서 공사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도민께 사랑 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전임 김광배(金洸培·61) 사장이 지난달 10일 퇴임한 이후 류인출(柳寅出·60) 관리이사가 사장 대행을 맡아왔다.
●예산담당관실 042-251-2187, 공사(홍성) 041-630-7800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