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학교폭력 이제 SMART한 전문경찰관과 상담 하세요

충남경찰, ‘학교 전담 경찰관’운영

2012.02.05(일)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안전Dream 대책’추진의 일환으로 전문 지식을 갖춘‘학교 전담 경찰관’을 배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진 배경은 학교폭력 대책의 원활한 추진과 효과 제고를 위하여 전문지식을 갖춘 경찰관 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 도내 15개 경찰서에 1명씩 배치하였다.

‘학교 전담 경찰관’이라 명한 이들은 각 지역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control tower’의 역할로 경찰과 교육기관(학교), 기타 청소년단체 등과의 협력·지원과 함께 학생, 학부모와 On-Offline 상 근접 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충남경찰청 특수 시책인 ‘안전 Dream Plus’를 전담 가·피해 핫생에 대한 상담과 지속적인 멘토 활동을 전개.

또한, 각 학교별 지정 운영 될 ‘학교 담당 경찰관’활동의 지원과 협조를 담당하게 되며, 특히 전담경찰관에게 스마트폰을 지급( 3117 공통번호 지정) 학생·학부모들과 접근이 용이한‘카카오톡’,‘버블버블’SMS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24시간 피해신고와 상담을 받아 처리 할 예정이다.

‘학교 전담 경찰관’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학교폭력 관련 법률과‘학교폭력자치위원회’등 업무 수행에 필요한 필수적 전문 지식 보강을 위해 2. 20∼2. 24(5일간)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경찰은 앞으로 강압적 졸업식 뒤풀이 예방활동을 위해 건전한 졸업식 문화와 조화를 이루는 경찰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학교폭력 예방·근절대책 시행으로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하고, 학부모가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