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학교회계직원 처우개선 협의회 개최

근무여건ㆍ임금체계 대폭 개선

2012.01.05(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5일 오후 1시30분 공주교육지원청에서 학교회계직원 근무여건과 임금체계 개선에 대한 세부 추진방안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해 12월 26일 발표한 도내 교육현장에서 근무하는 학교회계직원의 근무여건과 임금체계를 대폭 개선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고용안정, 사기진작, 권익보호, 복지증진 등의 근무여건 개선과 연봉인상, 교통보조비외 6개 수당 신설 등의 임금체계 개선으로 8개 영역 26개 항목(근무여건 5개 영역 16개 항목, 임금개선 3개 영역 10개 항목)의 세부 추진방안에 대해 지역교육지원청 팀장과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학교회계직원들의 최대 현안인 고용안정 방안으로 올해 1월부터 인력풀제를 도입해 인력풀 구축방법, 등록과 채용방법 등과 그 동안 인정하지 않았던 전임경력을 3월부터 인정해 경력확인서 발급과 보수 책정 시 적용방법 등 세부적인 추진절차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연봉인상, 교통보조비, 보육수당, 가족수당, 학비보조수당, 기술정보수당, 특수업무수당, 장기근무가산금 개선 등 올해 3월과 9월에 나누어 적용하는 각종 수당 지급에 대해 시행시기에 맞추어 적기에 지급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박연기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이번 처우개선으로 일선 교육현장에서 그 동안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학교회계직원들에게 교육가족 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주어 사기진작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체적인 세부 추진계획을 학교에 통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