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2012학년도 주5일수업제 99% 실시

초·중·특수학교 100% 전면 실시

2011.12.15(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2012학년도에 자율 도입되는 주5일수업제 학교별 승인 신청 결과 초·중·특수학교는 전체가 전면 실시, 고등학교 3개교(논산 충남체고, 서천 공동체비전고, 홍성 풀무농업기술학교)가 '205일 이상'을 선택해 99%가 전면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수업일수 205일 이상을 선택한 학교도 주5일수업제를 부분적으로 실시하는 상황으로 사실상 주5일수업제가 전면 실시된다고 볼 수 있다.

초중등교육법(제45조 개정령)에 의해 학교는 학교운영윈원회의 심의를 통해 자율적으로 2012학년도 수업일수를 선택했다. 도교육청은 15일 교육감의 승인을 통해 주5일수업제 전면자율 실시의 서막을 열게 된다.

도교육청은 주5일수업제 조기 정착을 위해 학교의 계획을 받아 교육과정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통해 수정, 보완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학교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수립, 운영토록 할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교는 토요 돌봄 및 토요 방과후학교 활동 프로그램을 개설해 기본적인 돌봄이 필요한 학생과 '나홀로' 학생에 대한 대책을 마련,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에서는 도교육청의 역점사업인 전인교육형 융합프로그램 등을 통한 학습 동아리 활동으로 학력 저하를 방지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심신 육성을 위하여 '토요 스포츠데이', '스마트학생되기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교육기부'를 활성화하고 '책 읽는 충남 프로젝트'를 충실히 준비해 올해 거둔 교육성과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대구 학교정책과장은 "이미 교육과정팀에서 주5일수업제 조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자료 3종을 제작, 배포했다. 학교급별 충남교육과정컨설턴트 활동을 활성화 시켜 주5일수업제의 조기 정착으로 안정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