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학교도서관-공공도서관 맞잡은 손, 독서교육 전력

공공도서관 관계자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연수

2011.10.28(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2011. 10. 31(월) 14:00부터 충남평생교육원에서 공공도서관 문헌정보부장, 관장, 사서직원을 대상으로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연수를 실시한다.

충남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http://reading.edus.or.kr)은 금년 4월 1일 개통하여 학교도서관 업무지원과 학생들의 창의·인성 중심의 자율적인 독후활동 누적 관리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학교도서관은 그동안 도서관 활성화사업을 통하여 시설 환경은 많이 개선되었으나, 전담인력 부족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많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고 학교도서관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충남교육청은 공공도서관을 학교도서관지원센터로 지정하여 해당 지역의 학교도서관 운영 컨설팅, 순회문고, 교사·학부모 연수, 순회 장서점검 등 다양한 학교도서관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학교도서관지원센터는 천안지역센터(학생교육문화원 : 천안), 남부지역센터(남부평생학습관 : 논산.계룡, 부여, 서천, 금산), 서부지역센터(서부평생학습관 : 서산, 보령, 홍성, 예산, 태안, 당진), 중부지역센터(아산도서관 : 아산, 공주, 청양, 연기)의 4개 거점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금번 연수는 학교도서관을 지원하는 공공도서관 사서직원들에게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여러 가지 독후활동 내용과 기존 학교도서관지원시스템(DLS)과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과의 연동 운영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충남교육청은 2012년도에 공공도서관과의 연계 강화를 통하여 각 지역 문인, 작가, 독서관련 유자격 학부모가 학교를 순회하며 초등학생들의 독서교육을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책읽는 충남’ 교육에 진력할 계획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