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서천여고 황윤경 양 등 7명 ‘대한민국 인재상’

2010.10.10(일)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도지사 안희정)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2010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 발표에서 서천여고 황윤경 학생 등 7명(고등학생 5명, 대학생 2명)이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수상자들은 11월중에 대통령상과 장학금 300만 원을 수여받으며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창의역량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한 연수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 지역을 빛낸 인재로 2010년도 고등학교 부문은 배정된 인원보다 2명 더 많은 5명의 인재상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수상자로는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의 강민규, 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송명현·이시윤, 복자여자고등학교 조은영, 서천여자고등학교 황윤경이다. 대학교 부문은 배정인원 2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고 순천향대학교 이아늠, 나사렛대학교 정선화이다.

전체 수상 인원은 지난해의 6명보다 1명이 더 늘어난 7명이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는 성과를 보였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바람직한 인재상을 정립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실시해 왔던 ‘21세기를 이끌 우수인재상(장관 표창)’을 2008년도부터 대통령 표창으로 격상하여 시상하는 것이다.

이 상은 우리 사회의 획일화된 성적중심의 인재관을 극복하고 지식기반 사회를 주도해 나갈 창의적인 우수 인재를 발굴· 격려하여 국가인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잠재력과 종합적 소양을 갖춘 인재를 널리 홍보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청소년(고등학생, 대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2007년까지는 도교육청에서 지역심사를 하였으나, 2008년부터 「대한민국 인재상」으로 격상되면서, 시·도지사가 지역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엄격한 지역심사와 교육과학기술부(한국과학창의재단)의 서류 심사, 면접 실사 등 중앙심사위원회의 최종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