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상반기 민원처리 단축 일등공신

지난 1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유기 민원 대상 평가, 세무과 정은주 씨 최우수

2010.07.25(일) | 관리자 (이메일주소:
               	)

공주시는 올해 하반기 민원처리기간 단축에 기여하는 등 민원업무에 혁혁한 공을 세운 공무원에 세무과 세무7급 정은주 씨 등 영광의 얼굴 4명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올해 1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6개월간 처리한 2일 이상의 모든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정은주 씨는 지난 6개월 동안 총 2,430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해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우수상에는 시민봉사과 행정6급 오근종 씨, 주민생활과 복지7급 이용민 씨가 차지했으며, 장려상에는 상하수도과 행정8급 백용해 씨에게 돌아갔다.

이번 평가는 민원의 법정 처리일수에서 일찍 처리해 남은 처리일수를 나눈 점수에 10을 곱해 가점을 부여하고, 법정 처리일수에서 초과 처리한 일수를 나눈 점수에 20을 곱해 감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산정됐다.

또, 민원 1건당 10점을 넘지 않도록 마일리지 점수 상한제를 운영하고, 업무난이도를 구분, 민원 가중치를 차등 부여해 형평성을 고려했다.

특히, 올해부터 실적가점 부여제도 폐지, 3년 이내 수상자 제외, 본인 업무처리건수와 전산상 업무처리건수 상이시 수상을 제외하는 등 수상자의 형평성, 객관성을 높이는데 치중했다.

공주시는 앞으로 복합민원 가중치를 상향 조정하는 한편, 민원처리기간 단축률에 가중치를 차등부여하는 등 민원처리기간 단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