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 여성・학교 폭력피해자 ONE-STOP 지원센터 설치

의료비·법률구조비 등 지원과 여성경찰관 24시간 근무

2010.01.13(수) | myroomnine (이메일주소:myroomnine@naver.com
               	myroomnine@naver.com)

충남 천안에 성폭력,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여성·학교 폭력 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가 설치됐다.

원스톱지원센터는 여성과 청소년 등 폭력 피해자 상담에서 의료, 수사, 법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지난 2005년 서울 경찰병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4개 시·도에서 운영중이다.

지난 13일(수) 개원한 충남 지원센터는 단국대학교병원 응급실 앞에 120㎡(실평수 38평)의 규모로 마련됐으며 영상진료실, 진술녹화실, 상담실, 피해자 안정실 등으로 구성돼 있어 피해 유형에 따라 의료에서 수사 및 상담까지 한번에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동 원스톱 지원센터는 충청남도와 충남지방경찰청, 단국대학교병원 등 3곳이 공동협약을 체결·운영한다

이에 따라 ▲道는 피해자에 대한 의료비와 법률구조비, 상담비, 설치비, 운영비 등을 지원하고 ▲충남지방경찰청은 여성경찰관 3명을 24시간 3교대 근무로 투입, 수사를 담당하게 되며 ▲단국대학교병원은 원스톱센터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의료지원과 함께 센터 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道 관계자는 “동 지원센터 개소로 최근 빈발하는 여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신속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여성 인권보호와 학교폭력 예방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남 여성·학교폭력 피해자 ONE-STOP지원센터 ☎041-567-7117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날 오후 3시에 단국대학교 병원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이인화 충남도지사 권한대행 및 조길형 충남지방경찰청장, 박우성 단국대학교병원장, 천안지역 유관기관장 및 사회 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myroomnine님의 다른 기사 보기

[myroomnin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