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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역사

‘백제문화제 상품성 높인다’

‘판매 확대’ 위해 최고 마케팅 전문가 머리 맞대

2008.11.19(수) | 전진식 (이메일주소:aaaa@chungnam.net
               	aaaa@chungna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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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일 국내 유명 백화점과 대형마트, 관광업체 마케팅 전문가 등을 초청, 백제문화제 관련 마케팅 자문회의에서 이완구 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내 최고 마케팅 전문가들이 백제문화제의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이완구 충남도지사와 머리를 맞댔다.
자치단체가 지역 축제라는 ‘상품’의 ‘판매’ 확대를 위해 최고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불러 모은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충남도는 19일 서울에서 국내 유명 백화점과 대형마트, 관광업체 마케팅 전문가 등을 초청, 백제문화제 관련 마케팅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지역축제에서 상품을 원하는 고객이 누구인지 △고객의 욕구가 무엇인지 △지역 이미지를 브랜드에 반영하고 있는지 등을 강조했다.

또 △백제문화제 하면 연상되는 세계적인 것이 있는지 △관광객들의 소비지출 내역은 무엇인지 등을 반문하며 사전전략 및 단계별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백제문화제 판매전략 마련과 광고와 판촉, 유통 등 차별화 전략, 소비자 신뢰 구축방안 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2010년 대백제전을 세계 명품축제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자문회의에는 갤러리아·롯데·현대백화점, 롯데·이마트, 삼성데스코(홈플러스), CJ월디스, 하나투어, 한진관광, 지역제조업체 등 19개 업체 마케팅 담당자가 참석했다.

도 관계자는 “올해 153만명의 관광객이 백제문화제를 찾아 680억원의 지역경제 유발 효과를 거뒀으나, 자칫 지나가는 관광축제로 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돼 왔던 것이 사실”이라며 “백제문화제를 하나의 상품으로 보고 도시 이미지, 지역상품, 시설 등을 총체적으로 마케팅화해 백제문화제를 영국 에딘버러축제와 같은 세계적인 축제로 만들기 위한 첫 시도로 이날 회의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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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제문화제 마케팅 자문회의장에 전시된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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