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금연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금연으로 청정부여 가꾸기 앞장, 군민의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2012.12.13(목) 10:45:51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 보건소(소장 김양태)가 2012년도 건강증진사업 평가 부문 ‘금연사업’이 우수기관으로 수상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13일 밝혔다.
 
1995년 국민건강증진법에 의해 시작된 금연사업은 흡연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금연방법을 제시해 금연성공을 통한 건강생활을 실천케 함으로써 군민의 든든한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온 공로가 인정된 것이라 더욱 의미 있는 상이다.
 
이와 관련, 보건소는 올해 흡연율 증가에 따른 심각성과 흡연의 폐해를 조기에 예방하기 위해 유치원, 학교, 직장, 사업장, 마을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대상자별 맞춤식 금연실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동안 추진 사업으로 흡연자를 대상으로 10명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는 이동금연 클리닉을 12개소를 대상으로 주1회 6주간 확대 실시하고, 행복한 건강마을과 연계 흡연 없는 건강마을 8개마을을 지정해 매월 이동금연 클리닉을 실시했다.
 
또한, 관내 초?중?고등학교 41개교를 대상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금연시범학교 2개교를 지정해 금연교육, 금연실천 서명 및 결의대회, 이동홍보 체험관운영, 금연교실, 이동 금연클리닉을 연계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등 금연을 예방하고 홍보하는 다각적인 사업을 펼친 결과 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군은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를 제정하여 흡연자의 금연실천과 비흡연자의 흡연예방을 도와 모든 군민을 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전 주민 대상 흡연자, 비 흡연자의 간접흡연 폐해 관리는 물론 지속적인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을 위한 금연교육, 홍보강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우수기관으로써 군민의 건강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전주민의 건강증진향상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