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도시 소비자 입맛 사로잡으러 갑니다

지난 10일 “하얀꽃 첫사랑 딸기” 출하식 갖고 올 들어 첫 출하

2012.12.11(화) 16:03:54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홍성군 신활력딸기연구회의 딸기 브랜드인 “하얀꽃 첫사랑 딸기”가 지난 10일 오후 5시 홍성농협 경제사업장에서 출하식을 갖고 첫 출하를 시작했다.
 
이날 출하식은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홍성신활력딸기 연구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출하식을 마친 후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으로 딸기 1톤(500박스/2kg)이 출하됐다.

군에 따르면 ‘하얀꽃 첫사랑 딸기’는 지난해 매주 5~6톤 가량을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으로 꾸준히 출하해, 다른 딸기 브랜드보다 10~20% 가량 높은 경매가를 형성하는 등 도시소비자들의 인기를 끌어 온 바 있어, 올해도 수도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성 딸기의 맛을 널리 알리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홍성신활력딸기연구회는 홍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한 신활력농업대학 딸기과정 졸업생들을 중심으로 지난 2008년에 창립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으며, 현재 85명의 회원이 전문교육에서 얻은 지식과 현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명품 딸기를 생산하는데 주력해 왔다.
 
신활력딸기연구회 박관용 회장은 “홍성은 해양성기후에 일교차가 비교적 높고 바람이 잘 불어 딸기 생육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지역적 특성을 잘 활용해 정성스레 키운 딸기로 올해도 도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출하식을 마친 후, 신활력딸기연구회원 50여명은 포장기술 향상 및 브랜드의식 향상 제고를 위해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공사 유통현장 견학을 실시하기도 했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