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협동조합으로 지역풀뿌리 경제 튼튼하게

지역협동조합 활성화 위한 충남희망그린 협동조합 대토론회 개최

2012.12.11(화) 09:41:25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올해 12월부터 ‘협동조합기본법’(이하 협동조합법)이 본격적으로 발효된 가운데 천안지역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천안시는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주관으로 11일 오후 2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협동조합 토론회를 열어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하는 시민과 담당 공무원들이 협동조합의 설립절차와 지역사회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토론회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협동조합연구소 김기태 소장과 강대중 서울대 교수가 ‘충남지역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과 ‘평생 교육적 접근을 통한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에 대해 각각 주제 발표한다.
 
또 천안아산 한살림생활협동조합 최종복 상무이사를 비롯한 5명의 토론자가 열띤 토론도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천안지역은 다양한 분야에서 협동조합에 대한 관심이 이어져 기존 사회적기업이 협동조합으로 전환을 준비하는가하면 협동조합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문의가 이달 초부터 이어지고 있다.
 
이 달부터 협동조합법 발효로 누구나 5인 이상이면 금융·보험업종을 제외한 협동조합 설립이 가능해졌다. 5명이 모여 정관을 만들고 총회를 개최한 뒤 충청남도 일자리경제정책과에 신고 후 등기하면 협동조합 설립절차가 마무리된다.
- 문의 :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041-858-4601~3
 
한편, 기획재정부가 2017년까지 전국적으로 8000∼1만개의 협동조합을 설립해 5만개에 달하는 일자리를 만드는 데 정책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힘에 따라,
 
천안시도 지역의 풀뿌리 경제가 도약하고 건강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안으로 협동조합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