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사업용 자동차 디지털운행기록장치 장착 지원

자동·전자적 기억장치 기록으로 자동분석이 가능하고 사고예방 효과 높아

2012.12.06(목) 15:33:23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공주시가 사업용 자동차를 대상으로 디지털 운행기록장치 장착에 대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 사업은 기존 아날로그 운행기록계는 기록지의 바늘지침에 의해 기록돼 기록지를 날마다 운전자가 교체해야 하고 기록 분석 시 육안으로 확인하여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운행기록장치는 자동차의 속도·RPM·브레이크·GPS를 통한 위치·방위각·가속도·주행거리 및 교통사고 상황 등을 자동적으로 전자식 기억장치에 기록된다.
 
운행기록은 분석프로그램으로 자동 분석이 가능하며, 분석 결과에 따라 운전자에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 등이 가능해 사고예방의 효과가 있다.
 
이번 지원사업의 대상 차량은 시내버스 63대, 전세버스 98대, 특수여객 10대, 법인택시 155대, 시외버스 90대 등 총 416대 이다.
 
보조금 지원 금액은 장착비를 포함한 차량 한 대 당 10만원이며, 운수 사업자가 장착 제작사와 계약을 체결해 부착을 완료하고 관련 서류를 공주시청 교통과에 제출하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교통안전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2011년 1월 1일 이후 신규로 등록하는 사업용 차량은 의무적으로 디지털운행기록계를 장착해야 한다.

또한, 기존 등록된 차량의 경우 버스·일반택시는 올해 12월31일까지, 개인택시와 화물자동차는 내년 12월31까지 디지털운행기록계를 장착해야 한다.
 
지원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교통과(☏041-840-2365)로 연락하면 된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