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풍 통과 후, 농작물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당진시 농업기술센터 피해복구 위해 농작물 관리요령 홍보

2012.09.01(토) 15:42:13 | 당진시청 (이메일주소:pray0403@korea.kr
               	pray0403@korea.kr)

낙과 된 사과.

▲낙과 된 사과.


당진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방상만)가 태풍 볼라벤과 덴빈이 지나간 후, 농작물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제15호 태풍 볼라벤으로 당진지역 과수 낙과와 농작물 침수·전복 등의 피해 발생으로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가운데, 농업기술센터는 과원관리 요령으로 쓰러진 나무는 세워 고정해 주고 흙을 채운 뒤, 예취한 풀로 덮어줄 것을 강조했다.
 
또, 부러진 가지는 절단면이 최소화 되도록 자른 후 보호제를 발라주고, 잎이 많이 손상된 나무는 수세 회복을 위해 요소(0.3%), 4종복비 등을 옆면 시비 해줘야 한다.
 
벼의 경우 조생종 등 수확기에 도복된 벼는 조기 수확을 실시하고 중·만생종의 경우 신속하게 세워 2차 피해를 예방해야 하며, 밭작물의 경우 쓰러진 포기는 지주 등으로 보강해 세워주고 탄저병, 역병, 무름병 등에 대한 병해충 방제를 실시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붉은 고추는 빨리 따서 다음 고추의 자람을 촉진시키도록 하고 뿌리가 손상돼 지상부가 시든 경우 열매를 일찍 수확해 식물체의 착과 부담을 경감시켜야 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30일 순성면 이종순 씨 과수원 등 과수농가 3곳을 방문해 전 직원이 낙과 줍기 일손 돕기를 추진하고, 합동지도팀을 편성해 현장기술지원에 나서는 등 피해복구에 나서고 있다.
 
 

당진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당진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