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풍성한 가을철 대하 예약

천수만에 대하종묘 2천만 마리 방류

2012.06.25(월) 11:02:05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홍성군은 6월 25일 수산자원 조성을 통한 지역 어업인들의 소득 증대를 꾀하고자 연안수역에 대하 종묘 2천만 마리를 방류했다.


군에 따르면 25일 공무원과 어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정해역이자 수산물의 보고인 천수만에 1.2cm 크기의 대하종묘 2천만 마리를 방류했다.


군은 지난달 25일에도 충남도 수산연구소로부터 대하종묘 20만 마리를 지원받아 방류하는 등 올 들어 총 2,020만 마리의 대하 종묘를 방류했으며, 이는 1,750만 마리를 방류했던 전년도 보다 15% 가량 늘어난 것으로 올 가을 홍성에서 즐기는 대하는 어느 해보다 풍성할 전망이다.


가을철 별미인 대하는 고단백 저칼로리로, 무기질 함량이 높은 고급식품으로 날로 소비가 늘고 있으며, 특히 가을철이 되면 남당항을 비롯한 홍성의 해안은 전국에서 찾아온 미식가들로 북적이곤 하는데, 이번에 방류된 대하 종묘는 상품가치 높은 성어로 자라 관광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올해 2억 9,9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당초 대하 1,750만 마리, 우럭(조피볼락) 2만 6천 마리의 종묘를 방류하고, 메기 3만 마리, 송어 2만 5천 마리의 내수면 종묘 입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이번에 대하 2천만 마리 방류하고, 지난 6월 7일에는 20cm 크기의 우럭 3만 마리를 죽도 해상 일원에 방류하는 등 계획보다 많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