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민·관·군 합동 한해대책 극복에 앞장

지난 21일 지토1리 대형관정 시추 농업용수 개발

2012.06.22(금) 14:13:13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요즘 가뭄에 목타고 있는 부여에서는 지난 21일 수도방위사령부 공병단 심정중대 시추대대가 나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암면 지토1리에 대형관정을 시추하여 1일 500톤 규모의 농업용수를 개발했다.

 

이날 현장에는 장병7명과 대형시추기가 대형관정을 시추하고, 한편에서는 육군 제32사단 3대대에서 대원들이 직접나서 급수차량을 동원해 지토1리 마을의 미이앙 농가 및 물마름 농가에 농업용수를 공급했다.

 

이를 지켜보던 주민들은 장병들의 용수공급과 대형관정에서 터져나오는 물줄기를 보며 환호와 박수를 보내며 “그동안 가뭄으로 맘고생이 심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관정을 마련해줘 농업용수를 해결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부여군과 군대대는 앞으로 장암면 지토2리, 합곡3리 등 주요 우심지역 9개소에 추가로 관정을 시추 할 계획으로 군은 수중모터 및 전기시설 설치, 시추기가동유류비 등을 연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가뭄대책으로 국도비 지원을 받아 총12억원을 확보하여 소류지준설, 관정개발, 간이양수장설치, 양수장비 지원 등 각종 가뭄대책 사업을 추진하여 농업용수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