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인삼제품 포장디자인 차별화 박차

브랜드 개발 및 권리화 사업 착수

2012.06.22(금) 13:33:35 | 금산군청 (이메일주소:ahj6366@hanmail.net
               	ahj6366@hanmail.net)

2012년 금산군 전통산업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 착수보고회가 21일 금산군청 2층 상황실에서 금산군 박동철 군수 및 실국(과)장, 충남지식재산센터 센터장, 금산인삼 관련 단체장, 수혜기업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사업은 대한민국 대표적 특산품인 ‘금산인삼’의 명품화, 세계화를 목적으로 금산군과 특허청이 지원하고 충남지식재산센터(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이희평)가 수행한다.


2010년 전통산업 IP 경쟁력 제고지원 사업과 연계돼 기 수립된 전략보고서의 결과에 따라 인삼 제조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13개 기업이 선정돼 수혜를 받게 된다.


특히, 2012년 사업은 기존에 지원한 단품 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의 한계성을 보완해 기업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발굴, 각 제품별 적용을 통한 통일성 확보 및 기업의 디자인 마케팅을 실현, 고객 인지도 강화에 충분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금산인삼’은 국내외 타 지역 인삼과 비교하여 성분, 약효와 효능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명성을 이어왔지만, 최근 들어‘금산인삼’에 편승한 유사 인삼 상품의 난립으로‘금산인삼’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브랜드의 개발이 시급히 요구돼 왔다.


이에 군은 인삼제조가공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특허, 디자인 및 브랜드 컨설팅을 통해 대외 경쟁력 강화 및 마케팅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하게 됐다.


박동철 군수는 “금산인삼제품의 가치만큼 디자인이 고급화되어야하며, 세계의 추세와 흐름을 파악하고, 디자인 및 브랜드 개발로 시장에서 우위를 점해야 한다”고 말했다.

 

금산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산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