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일선현장에서 지방행정연수원 맞춤형교육 실시

2012.06.21(목) 16:12:08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가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 주관으로 일선현장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공동으로 모색하는 ‘맞춤형 현지방문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21 ~ 22일 양일간 동문동 서산시문화복지센터에서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광 마케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전문교육을 가졌다.

 

용인대학교 오순환 교수는 ‘문화관광 마케팅의 이해와 필요성’을, 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교수는 ‘국내·외 문화관광 동향 및 트렌드 변화’에 대해 집중 설명했다.

 

한양대학교 김남조 교수는 ‘문화관광 마케팅 전략’을, 대구대학교 서철현 교수는 ‘문화관광 마케팅 향상방안’에 대해 열띤 강의를 펼쳤다.

 

특히, 교육 후 마련된 ‘토론의 장(場)’에서는 서산시 문화관광 마케팅을 통한 다양한 지역발전전략을 도출해내는 시간이 마련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 같은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의 맞춤형 현지방문교육을 통해 우수한 전문강사를 일일이 섭외 초빙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현안문제를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교육훈련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은 3월에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역발전 국제화전략’을, 4월에 전남 목포시와 해남군 등 5개 지방자치단체에서 ‘광역권 관광벨트 조성방안’을, 5월에는 충북도 및 1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애로 해소마인드 제고’라는 주제로 맞춤형 현지방문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수영 시 자치행정과장은 “국내 최고수준의 전문가와 지역공무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며 토론하는 과정에서 문제의 해결책이 도출되는 모습을 발견했다”며 “행정안전부 지방행정연수원의 맞춤형 현지교육은 살아있는 교육훈련으로 이 같은 교육기회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