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인명과 재산피해 최소화 위해 풍수해대비 총력

풍수해 대비 각종 사업장과 시설물 정비

2012.06.21(목) 09:59:05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은 집중호우와 태풍 등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해 24시간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집중 관리태세에 돌입했다.


이와 함께 우기 이전에 재해취약시설을 일제 점검하고 방재시설물 정비와 재해위험 요인에 대한 사전 제거활동에 나섰다. 올해 장마는 시간당 40~50㎜의 국지성 집중호우가 빈번할 것으로 예보돼 저지대에 대한 침수피해 예방에 주력할 방침이다.


청양군은 저지대 침수피해에 대비해 군내 61개 저수지에 대한 가동실태를 점검하고, 원활한 유수 소통을 위해 토사와 지장물 제거를 완료토록 하는 한편, 미 완공 사업장에 대해서는 우기 이후에 시공토록 조치할 방침이다.


피서객이 많이 찾는 까치 내 등 유원지에는 자동우량경보장치 9대를 설치해 기상특보 상황에 신속 대처토록 했으며 각 읍·면에도 자동음성통보시스템 21개소를 설치해 심야 기상이변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자연재난 발생 시 학교 등 24개소의 이재민 수용시설과 응급복구에 필요한 장비 41대를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자와 협약을 체결해 자연재난 확산 방지에 대비토록 했다.


또, 수해재발 방지를 위해 하천 내 수충부 관리를 강화하고, 농경지 침수예방을 위해 15개소의 배수펌프장을 가동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정기적인 시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마대 등 수방자재 147,091점을 확보했다.


또한, 군은 올해 재해예방을 위한 사업비 125억원을 확보하여 재해위험지구는 물론 소하천 등 하천 재해율을 낮출 예정이다.화산천 재해위험지구는 정비 완료하였고, 구룡천 재해위험지구에 대하여는 마무리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하천 폭 협소로 인한 하천범람 등을 예방하기 위하여 50여억원을 투입하여 하천 및 소하천 정비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청양군 관계자는 군민들도 자연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침수피해, 시설물피해, 인명피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