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청양-군포새마을금고, 도농상생 네트워크 협약

농촌금고 활성화와 동반성장 기반 실현

2022.07.15(금) 15:04:56관리자(leedy@cynews.co.kr)



MG청양새마을금고(이사장 안계호)와 MG군포새마을금고(이사장 이강무)가 농촌금고 활성화와 동반성장 기반 실현을 위한 ‘도농상생 네트워크 협약식’을 가졌다.지난 14일 군포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은 도시금고와 농촌금고가 상생·교류·협력을 통해 새마을금고 공동의 발전과 지역사회 번영에 이바지하고자 진행됐다.
협약내용은 금고 활성화와 이익증진을 위한 사업, 양 금고의 지속가능한 상생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사업, 기타 금고 간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에 대한 상생협력이다.
청양새마을금고는 2019년부터 이 사업에 관심을 갖고 천장호출렁다리, 칠갑산, 고운식물원 등을 연계한 단체여행 코스를 개발해 직원이 직접 가이드 역할을 수행, 지역 내 식당 연계로 서울·경기지역 새마을금고 회원 연수 및 산악회 행사 유치, 구기자 액상 제품과 청양멜론, 청양더(THE)한우 등 행사선물 활용 등의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강무 이사장은 협약식을 통해 청양고추구기자 축제에 군포새마을금고 회원 단체 방문과 지속적인 청양 특산품 구매, 청양새마을금고에 대한 물품지원, 직원 간 교류 등을 약속했다.
안계호 이사장은 “청양새마을금고와의 협약에 감사드리고 청양 농특산물이 도시에서 좋은 이미지로 각광받고 금고회원 농가의 이익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군포새마을금고 회원 청양방문 시 여행안내부터 청양 농특산물 구매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농상생 취지에 맞게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