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청양군 장평면주민자치회, 신안군 선진지 견학

2022.07.11(월) 09:26:20관리자(leedy@cynews.co.kr)


장평면주민자치회(회장 이춘복)가 선진지 견학을 통한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면 발전을 위한 방향을 구상하기 위해 지난 5일 전라남도 신안군 일원을 다녀왔다.이번 견학은 장평면을 출발해 안좌면주민자치위원회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주민자치의 이론적 제고와 함께 운영현황을 알아봤다.
안좌면주민자치위원회는 국제봉사단체인 경기도 화성로얄로타리클럽 및 대만신장동구클럽과 함께 식수용 관정개발 글로벌 보조금 사업추진 약정식을 체결, 총사업비 6000만 원을 투입해 2018년 3월 2일 착공, 식수용 관정1공을 굴착했다. 현재 하루 100여 톤의 식수용 지하수를 공급하면서 안정적인 물 공급으로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들은 인근에 위치한 2021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과 천사섬, 천사대교, 분재공원, 백제불교 최초 도래지 법성포 좌우두 등도 둘러 봤다.
이춘복 회장은 “선진지 견학을 통해 주민자치회 위원들과의 화합을 도모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장평면에 적용 가능한 사업에 대해 모두 함께 고민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