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청양군 운곡면 효제리 출신 이주형 서예가

대전대 대학원 서예미학과 전임 조교수 임용

2022.03.08(화) 09:22:08관리자(leedy@cynews.co.kr)

청양군 운곡면 효제리 출신 서예가 이주형 씨가 올해 3월 대전대학교 대학원 서예미학과 전임 조교수로 임용, 인재 양성에 뜻을 펼친다.

이주형 씨는 청양중·고등학교를 졸업 후 일평생을 서예와 금석문연구에 힘써왔다.

그는 성균관대학교에서 최초로 고구려광개토대왕비의 서예문화사적 의의와 서체미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어 경기대학교 서예학과 예술대학원에서 대우교수를 지냈으며, 올해 대전대학교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지도하는 조교수를 맡게됐다.

1999년부터 드라마 허준을 시작으로 최근 화제의 MBC드라마 옷소매 붉은끝동’, 영화 한산’, ‘노량등 사극 드라마 및 영화 100여 편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문서 고증 자문 및 대필 대역으로 활발한 활동 중이다.

현재는 한국미술협회 서예통합분과위원장과 서예단체총연합회 공동대표 등을 맡고 있다.

 

한편 청양에서 찾아볼 수 있는 그의 작품은 청양읍 송방리 청양문화예술회관 표지석에 적힌 글씨가 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