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 2012년 10월 1주 주간뉴스

2012.10.19(금) 16:59:36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세요. CNi 주간뉴습니다. 서해안 최고의 명산인 오서산에 은빛 억새가 피기 시작했는데요. 10월 중순경에는 최고 절정을 이룬다고 하니 나들이 계획 한번 세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cni 주간 뉴스 먼저 <이순신 빙상장·체육관 개관> 소식과 함께 백제문화제에서 개최된 <사회적 경제 전시판매전> 소식 전해드립니다.

[이순신 빙상장·체육관 가보셨나요?]

스케이트도 타고 싶고, 배드민턴도 치고 싶다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다양한 실내 스포츠를 한자리에 즐길 수 있는 이곳을 찾으면 됩니다. 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여 스케이트를 타고 있습니다.

재밌어요 / 아주 판타스틱해요

지난 7월 충남유일의 빙상장과 체육관인 이순신 빙상장·체육관이 아산에 문을 열었는데요.

이순신 빙상장은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 이후 최초의 동계 체육시설로 쇼트트랙과 아이스하키 경기가 가능하고, 최대 5백 명이 자유롭게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체육관에서는 농구, 배구, 배드민턴 등의 다양한 종목을 즐길 수 있으며 대규모 체육행사와 경기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아산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책임지고 국제무대에서 활동할 꿈나무들을 양성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성순/ 아산시 체육육성과 빙상장 담당
많은 도민들이 아산시 체육시설을 쉽게 이용할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이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주말, 이곳 이순신 빙상장, 체육관에 가족들과 함께 동, 하계 스포츠를 한자리에서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백제문화제서 사회적 경제 알려요.]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백제문화제가 올해로 58회를 맞이했는데요.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답게 많은 관광객들이 화제를 즐기기 위해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문화제에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 중 유독 발길을 끄는 전시판매전이 있었는데요. 바로 충남도가 도내 사회적경제조직의 판로를 개척하고,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사회적 경제 전시판매전입니다.

충남도는 3일과 4일, 이곳 공주 금강 둔치에서 백제문화제 관람객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를 알리고각 조직의 생산품을 전시, 판매했는데요.

사회적 경제 홍보 및 상담 부스,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의 예술 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등 도 함께 진행 해 행사장을 찾은 이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백제문화제에서 진행된 이번 사회적 경제 전시판매전이/
더 많은 도민들에게 사회적 기업이 갖고 있는 나눔의 의미를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청양군 현장대화 방문>소식과 함께 가을 대하를 더욱 특별하게 즐기는 방법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소식 전해드립니다.

[선진낙농산업, 행복 노년, 활력 농촌마을 만들어요.] - 청양군 현장대화 방문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5일, 청양군 현장대화방문에 나섰습니다.

제일 먼저 매일유업 청양공장을 찾은 안지사는 유가공업체와 낙농가 등 축산관계자들과 함께 낙농산업 선진화 및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낙농산업의 안정성장을 위한 우유 소비 기반 확대, 원유 품질향상 및 안정성 확보를 통한 소비자 신뢰 구축 등을 제시했는데요.

이어서 정산면에 위치한 행복경로당을 방문해21세기 고령화 사회를 맞아, 통합복지서비스 지원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규모 노인 복지관형태인 행복경로당은 민선5기 도지사의 공약사업인데요. 노인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맞춤형 모범 경로당으로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충남도는 이 행복경로당을 오는 2014년까지 176곳을 조성한다는 계획인데요. 지금까지 80곳의 조성을 완료하고, 17곳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마지막 일정으로 농어촌 문화콘텐츠 진흥사업으로 선정된 산꽃마을을 방문했는데요. 프로그램 체험 후 마을 관계자들과 함께 산촌마을 활성화 및 농어촌 문화콘텐츠사업과의 연계를 통해3농혁신의 성공적인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안지사는 산꽃마을이 마을 활력찾기의 모범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는데요.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을 만들기 위한 소통행보는 계속될 예정입니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아침에 일어나면 기지개 켜시나요?
잠자리에서 기지개를 켜며 일어나면, 잠으로 느슨해진 근육과 신경이 자극돼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기분이 맑아지는데요. 내 몸을 젊게 만드는 생활수칙, 기지개켜기 내일 아침부터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ni뉴스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