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청양 제6경 칠갑산 장승공원

2021.08.12(목) 09:13:27김용완(ywkim@cnu.ac.kr)

칠갑산 장승공원은 1999년 5월, 청양군에서 제1회 ‘칠갑산 장승 문화축제’를 개최하면서 조성한 테마공원이다.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 장곡리에 자리하고 있다.

청양은 오래전부터 장승 문화를 보존해온 곳인데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형, 왜곡됐다.

청양군에서 칠갑산 장승공원을 조성한 목적은 사라져가는 장승 문화를 보존,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다.

동시에 이곳을 전국 최고의 장승 문화 보존지역으로 개발하여 관광 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곳에는 전국 최대 규모의 칠갑산 대장군과 칠갑산 여장군(높이 11.5m)이 서 있고, 국내외 350여 개 장승이 재현되어 있다.

칠갑산 대장군은 나라의 평화와 안녕, 청양군의 새로운 도약을 의미한다고 한다.

청양군에서는 1999년부터 매년 4~5월 이곳에서 장승 문화축제를 개최해왔다.

그러나 올해에는 코로나19의 창궐로 인해 10월로 연기하였다.

이 공원은 경내에 장승 조각 실습장이 마련되어 있어 민속 학습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칠갑산 장승공원은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기에 좋은 곳으로 추천할 만한 곳이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2-04-2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