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농민속으로... 농민과 함께"

예산군 농민회 영농발대식

2013.03.06(수) 09:14:48도희(ass1379@hanmail.net)

땅울림 풍물놀이단의 태평소리와 함께 올해 풍년을 기원하며 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토론과 농업인의 생존권을 보장하는 2013년 예산군 농민의 영농발대식이 있었습니다.
바쁜 시간임에도 행사에 참석한 예산군내 농업인과 함께 예산군 농민회 회장님의 개회사,농민 공로패 수상, 표창패 수여식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그리고 농민회와 농업에 공헌한 농업인에게 상장전달식도 있습니다.
김재용 예산군 농민회 회장은 대회사에서 식량주권 실현을 위한 기초농산물 국가 수매제를 중심으로 한 국민 기초식량보장체계를 구축하고 농민회가 합심하여 현장에서 대안을 찾고 함께 호흡하며 나아가자고 부탁했습니다.
전농 사무총장 강의에서는 기업형 농업성장보다는 가난한 농민이 골고루 잘사는 분배로돌아가야 한다. 농업용 전기와 면세유의 인상에도 농산물 가격은 여전하다
농산물의 가격을 시장에 맡겨두는 것 보다 땀 흘려 경작한 생산자가 농산물 가격을 정하는 시대가 와야 한다.
기초 농산물 수매제에 대하여 농민이 알아야 하며 농민이 농산물가격을 정하고 민족통일을 위해 식량을 무기화 해야 한다.
식량을 수입에만 의존하지 말고 최소한 50%의 식량을 확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식량 안전위협이 올 것이라고 역설했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2-04-2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