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부여 궁남지의 겨울풍경

2024.01.28(일) 09:44:21하늘나그네(jtpark2014@daum.net)

궁남지(사적 제135호)는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백제 무왕 서동의 출생 신화를 안고 있는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정원으로 알려지고 있는 부여의 관광명소다.

다소 쓸쓸해 보이는 겨울 궁남지는 며칠 전 내린 눈으로 부분적으로 설경을 연출하고 있었다. 궁남지는 정자 포룡정을 중심에 두고 포룡정으로 가는 다리, 그리고 전체적으로 가로수인 버드나무와 잘 어우러진 풍경을 담는 게 촬영 포인트다.

궁남지의 겨울풍경은 포룡정을 중심으로 겨울 하늘빛을 담은 물과 하얀 눈이 쌓인 주변 나무들이 아름다운 대비를 이루고 있다. 꺾어져 있는 갈색 연줄기, 꽁꽁 얼어붙은 눈 쌓인 연밭 풍경은 여름 연밭의 생동감과 달리 조용하고 차분한 휴식으로 색다른 맛을 보여준다. 또한 연못 가장자리에 추워서 오리들이 무리 지어 한데 모여 졸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오리들을 영상으로 담기 위해 드론이 가까이 다가가자 오리들이 느리게 움직이는 모습이 너무 귀엽게 느껴졌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