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의 해설사 과학투어 떠나 볼까요~

2020.01.21(화) 01:21:16랄랄라아줌마(orangebabo84@naver.com)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은 대전에서 아산으로 이전하여 2019년 10월1일 개원하여 12,000평의 부지에 온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과학체험공간과 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예술이 융합한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휴관입니다.

이곳은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험과 실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중, 주말 프로그램이 있으며 자유체험으로는 해설사 과학투어, 도슨트 과학투어, 로봇 댄스 공연 및 자율주행 자동차 체험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천안·아산에서 핫플레이스로 부상하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타지에서 아산으로 이사 와 살아가면서 점점 아산이 아이들을 키우기 좋고, 살기 좋게 발전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는 중이네요.

가까운 곳에 이렇게 과학에 대해 손쉽게 놀며 접근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학부모로서 기쁜 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방학을 맞이해서 겨울방학 상상이룸 캠프도 운영되고 있어 하루는 그 중의 하나 '반짝반짝 LED 스노우볼 만들기' 체험을 하고 이번에는 해설사 과학투어를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여 설명을 듣고 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닿았네요.
  

 
2019년도 기준으로 초등학교 1학년인 딸아이와 함께 신청하였는데, 그 시간대에는 다행히도 대상이 다들 초등 저학년으로 연령이 비슷했음에도 불구하고 워낙 물리나 화학 분야는 아이들에게 생소하고 어려운 분야여서 해설사 선생님께서 이론보다도 에피소드 위주로 설명을 해 주시려고 배려해 주셨네요. 그래도 여전히 어려운 과학수업이었지만요.

해설사 과학투어는 물리·화학·지구과학 등 전공 선생님들의 설명과 직접 체험으로 40여 분간 이루어지게 되는데, 과학을 좋아하는 친구들 또는 초등 고학년부터 중·고등학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수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40~50여 분 정도의 과학투어를 마치고 딸아이와 2층으로 올라가 지난번 대기가 많아 체험하지 못했던 자율주행 자동차부터 체험을 해 보고, 간단한 지진 체험 및 볼거리가 많아 한참을 돌아보는데 동물이며, 행성이며 관심 분야들이 나오니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약 5분 정도의 체험으로 이루어지는데, 신청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이루어지며, 일찍 마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착하시자마자 신청부터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겨울, 겨울방학 동안 실내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 봅니다.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위치: 아산시 순천향로 624-30 (장존동 185-9)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