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08년 10월 21일 화요일 뉴스

2008년 10월 21일 화요일 뉴스

2008.10.20(월)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주요뉴스

1.롬앤하스, 천안 OLED공장 건립
세계적인 전자재료 생산업체인 미국 롬앤하스가 충남 천안에 유기발광다이오드 생산라인을 건립하기로 했습니다.

2.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 문 열어
도내 40만 장애인 가족의 보금자리가 될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롬앤하스, 충남 천안 OLED 공장 건립

-천안 외국인단지 내 OLED 분야 4천만 달러 투자 유치-
-롬앤하스, LCD?PDP?OLED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으로 성장-

ANC>세계적인 전자재료 생산업체인 미국 롬앤하스가 충남 천안에 4천만 달러를 투자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생산라인을 건립하기로 했습니다.
노은혜리포터가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RE> 투자 유치를 위해 미국을 순방 중인 이완구 충남지사가 지난 17일 필라델피아에서 백이현 롬앤하스 사장과 유기발광 다이오드 생산 및 연구개발시설 확충을 위한 투자협약서(MOU)에 서명했습니다.

이 협약에 따라 롬앤하스는 올해부터 2011년까지 4천만 달러를 투입해 천안시 백석동 외국인투자지역 내 9천 여㎡에 유기발광 다이오드 생산라인과 연구개발 시설을 건립할 예정입니다.

- 도지사 INT

롬앤하스는 지난해 천안시 성거읍에 1억7천만달러를 투입해 LCD필름과 PDP필터 필름 공장을 건립한데 이어 이번 협약으로 유기발광 다이오드 분야에 새로 진출하면서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게 됐습니다.

stand> 충남도는 미국 발 금융위기로 세계 경제가 침체의 늪에 빠진 상태에서 미국 자본을 유치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밝히고 롬앤하스의 투자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cni뉴스 노은혜 입니다.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 문 열어

- 20일, 예산군 덕산면 읍내리
- 장애인 가족 갈등해소 및 역량강화 위한 다양한 사업 펼칠 예정

충남도내 40만 장애인 가족의 보금자리가 될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20일 오전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충남 예산군 덕산면 읍내리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김동완 행정부지사와 도의원, 장애인단체장 등 350 여 명이 참석했으며 현판 제막식 등의 행사가 열렸습니다.

- INT

도비 3억 3천만 원을 지원 받아 문을 연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 가족 도우미 사업, 상담 활동,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道 축산기술연구소, 가축분뇨 처리장치 개발

-1일 2톤 처리, 연간 분뇨처리비용 1,500만원 절감 효과-

충남도 축산기술연구소가 주식회사 에코엔과 2년여에 걸친 공동연구를 통해 고속 액비화 가축분뇨 처리장치를 개발해 특허를 받았습니다.

이 기술은 가축분과 고형물 등을 미세하게 분쇄해 미생물의 분해를 돕고, 악취를 사라지게 하며, 자외선을 통해 병원성 미생물을 제거함으로써 분뇨에 의한 가축질병 예방과 양질의 액비를 생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int

고속 액비화 가축분뇨 처리 장치는 냄새도 없애면서 영양분이 많은 고품질의 액비도 생산하는 일석이조의 효과와 양돈 1000두 규모 축산농가의 경우 1일 2톤 처리로 연간 1500만원의 비용을 절감하여 축산분뇨 처리문제 해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줄뉴스

1.道-베이징 중의학대학, 고려인삼 세계화 추진
충남도는 베이징 중의약 대학에서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학술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또한 세미나와 연계해 개최된 고려인삼 홍보전에서는 인삼 관련 전시물과 약재, 음식, 미용 상품 등의 다양한 제품이 선보여전시관을 방문한 중국인들과 각국 위생국 대표단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2.제29회 자연보호 전국대회 및 세미나 개최
충남도는 새로운 자연보호 운동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안면도 오션캐슬에서 자연보호전국대회 및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온실가스 저감으로 생태계 보전‘이라는 주제로 지구의 기후 변화와 자연생태계 변화에 미치는 영향 등 다양한 사항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우리 사회의 장애인 가족들은 견디기 힘든 고통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치료비 등의 경제적 부담은 물론이고, 가족 구성원의 갈등과 같은 심리적 고통 또한 적지 않다고 하는데요. 아무쪼록 이번에 문을 연 충남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장애인 가족의 아픔을 보듬고 지원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cni뉴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