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논산아리랑 제작 발표회] 3천 년의 발자취를 녹여낸 ‘논산아리랑’ 서막을 열다

제작발표회, 600여 명 시민들과 함께 성황리에 펼쳐져

2024.06.19(수) 10:32:31 | 놀뫼신문 (이메일주소:nm4800@daum.net
               	nm4800@daum.net)

논산아리랑제작발표회3천년의발자취를녹여낸논산아리랑서막을열다 1



논산시와 논산시의회가 공동 주최한 ‘논산아리랑’ 제작발표회가 6월 10일(월) 오후 4시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백성현 논산시장과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600여 명 이상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홍신 작가의 노랫말에 박세환 작곡가가 곡을 입히고, 바리톤 정경과 지현아 명창의 노래로 완성된 ‘논산아리랑’은 지난 6월 6일 세계적인 워너뮤직을 통해 정식 앨범으로 발매되면서 '논산아리랑'의 위상이 세계적 반열에 올랐다. 

황산벌 들녘에 태평성대를 구현하는 ‘논산아리랑’ 

'논산아리랑' 제작발표회 소식을 접한 많은 시민들이 공연 시작 전부터 대공연장 관람석을 모두 채워, 옆 소공연장까지 사용하게 되면서 유튜브 라이브중계가 한몫했다. 
4시가 되자, 가온병창단의 식전공연이 시작되었다. 양왕열의 드럼과 박세환의 피아노에 맞춰 이평화, 강다은, 남궁민, 이예린의 가온병창단이 태평가, 꽃타령, 옹헤야, 범내려온다 등 4곡으로 공연장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논산아리랑’의 제작·발표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자치단체에서 ‘축하’보다는 ‘부러움’에서 제작과정을 묻는 전화가 본지로 빗발쳤다. 
그리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김지철 충남교육감, 황명선, 조승래 국회의원은 자리를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논산아리랑’ 탄생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태흠 도지사는 “충청 제일의 양반도시 논산에 없었던 아리랑의 제작 소식이 무척 반갑게 느껴진다”며, “은진미륵과 돈암서원, 탑정호와 대둔산 등 논산만의 특색이 담긴 ‘논산아리랑’이 11만 논산시민을 하나로 묶어주고, 지역을 대표하는 노래로 많은 사랑 받기 바란다”는 축전을 보냈다. 

논산아리랑제작발표회3천년의발자취를녹여낸논산아리랑서막을열다 2


관객 인사를 위해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받으며 무대에 오른 김홍신 작가, 박세환 작곡가, 정경 바리톤, 지현아 명창은 “시민들의 열렬한 환호에 감사하다”며, “논산아리랑이 논산 및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노래로 성장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
특히 김홍신 작가는 “앞으로 논산의 모든 행사에서 우리의 애국가 다음으로 이 ‘논산아리랑’이 불려져 우리의 가슴속에 새겨지도록 노래가 이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축사에 나선 백성현 논산시장은 “우리의 ‘논산아리랑’이 전국은 물론 세계를 넘나들면서 최고의 가치 있는 논산으로 거듭 태어날 것을 저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10년 20년이 아니라 앞으로 4~5년 후에는 지금과 전혀 다른 논산이 여러분 앞에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은 “논산아리랑이 탄생하기까지 많은 분들이 애써주셨는데, 함께한 의원님들을 소개 안 할 수 없다”며 김남충, 서승필, 민병춘 의원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서원 의장은 “시민 여러분들께서 이 곡을 계속 불러주시고 함께해 주시면 논산아리랑이 논산을 넘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논산을 알리는데 쓰이게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논산아리랑제작발표회3천년의발자취를녹여낸논산아리랑서막을열다 3


논산아리랑제작발표회3천년의발자취를녹여낸논산아리랑서막을열다 4



시민들 모두가 하나가 되어 “아리랑 아리랑, 논산아리랑~”

이번 제작발표회에 참여한 Der Musiker 오케스트라(지휘 김현실)의 세리머니 곡에 이어 정경 바리톤과 지현아 명창의 ‘논산아리랑’이 울려 퍼졌다. 
노랫말처럼 탑정호 물보라 무지개가 금강물결 춤사위를 이루는 듯 했다. 시민들 모두 하나가 되어 “아리랑 아리랑 논산아리랑~”을 목이 터져라 외쳤다. 논산을 하나로 쩜매주는 ‘논산아리랑’이 지금 우리 가슴속 깊은 곳으로 다가서고 있다. (유튜브채널 ‘얼쑤논산’ https://www.youtube.com/live/urTqur8XAII?si=NCzH7aHjYDn76BRo)
 

놀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놀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