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실적 평가 ‘전국 최고’

- 도 감사위원회 행정안전부 평가결과 광역자치단체 1등

2020.11.20(금) 17:08:0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감사위원회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실적 평가’에서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자율적 내부통제는 청백-e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을 통해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오류와 비리를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평가는 △운영 기반 분야 △내부통제 활동 분야 등 2개 분야에 총 15개 평가지표로 이뤄졌다.
 
도는 이번 평가에서 청백-e시스템 모니터링 발생사항에 대해 적기 처리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전 직원의 98% 이상 자기진단 제도를 활용, 행정오류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으며, 자기관리 시스템 운영 시 전 직원이 참여하면서 높은 평가를 이끌었다.
 
김종영 도 감사위원장은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를 더욱 적극적으로 운영, 사전에 행정오류를 발견해 치유할 것”이라며 “업무 비리도 사전 예방해 청렴도 향상은 물론 도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공직사회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번 평가와 관련, 오는 12월 기관 및 우수공무원에 대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담당부서
감사위원회 자체감사팀
041-635-5426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