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산업현장 품질개선 이끈다…‘전국 3위’

- 제46회 전국품질경영대회…30개 분임조 품질혁신 우수사례 공유

2020.11.20(금) 17:03:08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산업현장 품질개선 이끈다…‘전국 3위’ 1


충남도는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제46회 전국품질경영대회에서 전국 3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산업현장의 품질개선활동 성과를 발굴·보급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충남지역에서는 30개 분임조(전국 307개)가 출전했다.
 
대회 결과 △‘스마트’(현대제철 당진제철소)를 비롯한 9개의 분임조가 금상을 차지했다. 이어 △‘보안지킴이’(한국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 등 11개 분임조 은상 △‘지식in’(LG화학 대산공장) 등 10개 분임조가 동상을 수여했다.
 
또한 1년간 기업 내 품질경영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공군제86항공전자정비창 이경근 창장, 한화토탈 김주홍 기성, 풍산에프앤에스 최용웅 수석기장, 한국내화 임형우 과장 등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러지 금산공장은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도와 한국표준협회 충남북부사무소는 20일 예산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 수상자를 초청, 성과가 우수한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도 관계자는 “품질경영대회는 기업 및 공공기관 등 조직의 품질경영 우수 개선사례를 발굴해 보급하고, 우수 분임조 활동에 대한 정보교류를 통한 조직 내 원가절감, 생산성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 중”이라며 “앞으로 기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소상공기업과 기업정책팀
041-635-3440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