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코로나19 대응 학원 합동점검 강화

교육부, 충남교육청, 교육지원청, 시ㆍ군청 합동으로 학원밀집가 신설학원 등 집중 점검

2020.07.13(월) 20:23:01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 코로나19 대응 학원 합동점검 강화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원 방역을 강화하고자 교육부, 교육지원청, 시ㆍ군청과 합동 점검반을 구성하여 7월 2일부터 16일까지 3주간 매주 목요일 학원 방역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지난달 21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대형학원(일시 수용인원 300명 이상)을 감염 발생 위험이 높은 고위험시설로 지정함에 따라 학원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실시한다.
 
천안, 아산, 서산 지역의 규모가 큰 학원과 신설 학원을 중심으로 출입자 명부 관리, 마스크 착용, 수업 전ㆍ후 실내소독, 방역물품 비치, 수강생 간 간격 유지 등을 집중 점검한다.
 
길재환 행정과장은 “그동안 도내 학원 등에서 코로나19 확산이 없었던 것은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했기 때문이다.”며, “앞으로도 학원(교습소)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감염병 확산 방지에 학원 관계자들과 함께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학원 등에 적극적인 휴원 동참과 원격수업 권고, 현장 방역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예비비 7억여 원을 긴급 투입해 충남도 내 학원ㆍ교습소 등 3천 8백여 곳에 소독과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등 학원(교습소)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담당부서
행정과
041-640-8113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