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도교육청 교육현장 갑질, 더 이상은 NO!

- ‘갑질 근절 예방 컨설팅’에 이어 ‘가이드라인’ 마련

2020.06.11(목) 19:41:53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도교육청 교육현장 갑질, 더 이상은 NO! 1

최근 입주민의 갑질로 아파트 경비원이 사망하는 등 갑질 행위가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의 교육현장에 대한 갑질 근절 노력이 돋보인다.

충청남도교육청은 올해 2월‘갑질 근절 계획’안내에 이어 연중‘찾아가는 갑질 근절 예방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교육 분야의 갑질 행위를 10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각 유형별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한‘갑질 근절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다.
 
특히, 갑질 피해 상담과 신고 방법, 사실관계 조사, 조사결과 행위자 문책과 피해자 격리 등 보호조치 방안을 세부적으로 제시하여 피해자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였다.
 
금번 가이드라인 마련으로 갑질 행위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과 하반기에 설문조사 등 기관별 갑질 실태를 파악하여 관행적인 갑질 행위를 원천적으로 뿌리 뽑는다는 방침이다.
 
유희성 감사관은 “갑질 근절을 위해서는 감시·문책을 넘어 일상생활 속 의식과 행동 변화, 문화 확산이 중요하다”며“가이드라인 마련을 통해 구성원 상호 간에 배려와 존중하는 조직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감사관실
041-640-7943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