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2019.11.23(토) 15:17:51 | 서영love (이메일주소:hush7704@naver.com
               	hush7704@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1
 
대전 MBC 옆에 만들어진 충남의 농산물이 있는 광역직거래장터가 23일 열린다는 소식이 있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예전 같으면 충남 어딘가에 만들어졌겠지만 대전에 만들어진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2
 
예전 같으면 행사 때나 볼 수 있었던 충남의 각종 농산물이 한군데에 모여 있으니까 저에게는 무척이나 편리해졌습니다.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3
 
충남 광역직거래장터 파머스 161의 숫자는 바로 충청남도에서 다양한 농산물과 수산물을 생산하는 161개의 농가의 숫자를 의미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문득 사과로 무언가를 만들어서 먹고 싶어졌습니다.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4
 
공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먹거리도 빼놓을 수가 없겠죠.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5
 
실제 이곳을 가보면 알겠지만 한눈에 보기에도 싱싱하고 관리가 잘된 농산물이 유통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것을 구매할 생각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사고 싶은 농산물이나 식품들이 많이 눈에 뜨이니 지갑을 열 수 밖에 없더라구요.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6
 
가장 쉽게 먹을 수 있으면서 먹으면 그 향이 남다른 버섯이 표고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의 품질과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우리나라나 일본에서 가장 값비싼 버섯은 송이버섯이지만 중국에서는 전통적으로 송이버섯이 없었으므로 표고버섯을 가장 으뜸으로 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7
 
말린 표고버섯을 물에 1시간 정도 불려둔 다음 살짝 간을 해서 두고 준비를 합니다. 표고버섯의 감칠맛은 구아닐산으로 핵산계 조미료의 성분이며 표고버섯의 에리다데민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므로 피가 잘 흐르고 비타민 D가 많아서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8
 
소스를 먼저 만들어 두었습니다. 소스는 사과, 양파, 파인애플을 넣고 우선 볶고 나서 넣어주면 됩니다. 조금 익은 것 같으면 물을 넣고 폭폭하게 익을 때까지 잘 저어주면 됩니다.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9
 
어느 정도 물이 졸기 시작하자 소스를 부어주었습니다. 소스는 케첩, 매일액, 식초, 간장, 전분가루, 사과, 설탕 약간, 파인애플액을 넣어서 만들어 둔 것입니다. 소스가 준비되면 사과와 표고버섯을 튀겨주면 됩니다. 기름을 넣은 프라이팬에 기름의 온도가 올라가면 튀김을 넣어주면 됩니다. 튀김은 일부를 넣었을 때 바로 튀김이 올라오면 됩니다.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서 장 보고 음식 만들기 10
  
가장 강력한 감칠맛 성분인 구아닐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요리에 표고버섯을 넣으면 고기 이상으로 맛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건조 표고버섯을 물에 불릴 때 감칠맛이나 에리다데닌이 물에 녹아 나오므로 표고버섯 자체를 이용하자면 단시간에 불려야 하는데, 건조하면 감칠맛이 강해지는 것도 특징입니다. 충남의 농산물이 한곳에 모인 충남 광역직거래장터에는 이런 맛이 있습니다.  
 

서영love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