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공주 가볼만한곳 - 미르섬, 금강신관공원

2018.05.08(화) 00:30:43 | 쟈스민 (이메일주소:mee0102@naver.com
               	mee0102@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공주가볼만한곳미르섬금강신관공원 1

공주시민들을 위한 크고 작은 행사들이 펼쳐지기도 하고 최고의 나들이 장소이자 꽃놀이 장소인 공주 미르섬과 금강신관공원을 찾아갔다. 작은 다리 하나만 건너면 미르섬이자 공원이라 두 곳을 구분짓는 것이 의미가 없어보여 함께 소개하기로 한다.

공주가볼만한곳미르섬금강신관공원 2

"2018 올해의 관광도시 공주" 라는 선전문구와 주변에 몇몇 조형물들이 제일 먼저 반긴다. 고마나루 전설에 얽힌 인간과 곰에 관한 '이중성'이라는 작품이 공주를 대표할만한 조형물 같아 돋보인다.

공주가볼만한곳미르섬금강신관공원 3

그 뒤편으로는 공산성의 모습이 보이고 중간에는 금강이 흐르며 금강변에 자리한 갈대밭이 늦가을의 모습 그대로 바람결에 살랑인다. 일몰이 다가올 무렵이라 더욱 금빛으로 반짝인다. 참 한가롭고 편안한 모습이다.

금강신관공원에는 야구연습장, 축구장, 족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농구장, 잔디축구장과 같은 편의시설이 많이 있다. 또한 1인용 2인용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자전거를 타며 공원 한 바퀴를 돌거나 곳곳에 배치된 원두막에 터를 잡고 쉬어갈 수도 있다.

공주가볼만한곳미르섬금강신관공원 4

공원에는 가볍게 걷거나 달리며 운동을 하거나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나무 그늘 아래 돗자리를 펴놓고 꽁냥꽁냥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나 셀카 삼매경에 빠진 여자사람 친구들, 아이들과 함께 나선 가족나들이객들이 많아 명실상부 공주시민들의 나들이 명소임을 실감할 수 있었다.

공주가볼만한곳미르섬금강신관공원 5

미르섬에는 예전에는 꽃양귀비를 심었다고 들었는데 요즘에는 유채꽃, 연산홍, 철쭉, 튤립까지 다양한 꽃들을 만날 수 있다. 현재는 대부분의 봄꽃들이 지고 있고 팬지와 꽃잔디 뿐이었지만 충분히 완연한 봄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었다.

공주가볼만한곳미르섬금강신관공원 6

흔들의자에 앉아서 쉬어가도 좋을 곳이다. 미르섬이든 공원에서든 공산성을 마주하고 있어서 공산성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점이 참 좋았다. 공산성은 늘상 직접 걸어서 한 바퀴 돌아보는 코스였는데 이번에는 공원에서 한발짝 물러서서 공산성을 바라보는 모습도 특별했다.

공주가볼만한곳미르섬금강신관공원 7

미르섬에는 사랑나무도 있다.
연리지 같아 보이지도 않았는데 이런 사랑나무를 통해서 미르섬을 찾는 이유가 더해진다. 

공주가볼만한곳미르섬금강신관공원 8

유채꽃부터 튤립, 팬지까지 봄꽃놀이도 좋고 가족이나 연인,친구와 함께 소풍이나 데이트를 즐겨도 좋을 곳이다. 인근 주민이라면 건강을 챙길겸 걷거나 자전거를 타도 좋으며 사진애호가들에게는 사진을 찍기에도 좋을 곳이다. 이 봄이 가기 전에 아니 언제라도 떠나보자!

공주 미르섬, 금강신관공원
충청남도 공주시 신관동 439-2  

 

쟈스민님의 다른 기사 보기

[쟈스민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mee0102
  • 트위터 : http://twitter.com/mee0102
  • 미투 : http://me2day.net/mee0102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