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충남 최고 디자인 ‘도토리 소곡주’

충남산업디자인 대상 대덕대 정소희·이경아

2013.11.26(화) 10:51:0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최고디자인도토리소곡주 1

 

충남도 내 중소기업 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제27회 충남산업디자인 대전에서 대덕대학교 정소희·이경아 씨의 ‘도토리 소곡주’와 백석대학교 이창선 씨의 ‘프리미어리그 캘린더’가 각각 부문별 대상을 수상했다.

도가 주최하고 충남산업디자인협회(회장 이승주)가 주관하는 충남산업디자인 대전은 자체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제품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기업지원디자인 부문과 일반창작디자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기업지원디자인 부문 대상은 전통주의 이미지와 상품의 특징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시각화한 대덕대학교 정소희·이경아 씨의 ‘도토리 소곡주’ 패키지가 차지했다.

일반창작디자인 부문 대상은 영국축구 각 구단의 특징을 모아 일러스트 표현 기법을 섬세하게 표현한 백석대학교 이창선 씨의 ‘프리미어리그 캘린더’가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3월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해 기업지원디자인 부문에 254점, 일반창작디자인 부문에 193점이 접수돼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심사 결과 대상 2점을 비롯해 최우수상 4점, 우수상 4점, 특별상 13점, 특선 181점, 입선 181점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15일 논산문예회관에서 열리며 입상작품은 16일부터 20일까지 논산문예회관 제1·2전시실에서 일반에 공개된다.
●기업지원과 041-635-224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