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제34회 만세보령대상 수상자 확정

교육문화 ‘이양우’, 체육진흥 ‘김재범’, 사회봉사 ‘이운우’

2012.09.16(일) 16:02:38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시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만세보령대상 수상자로 교육문화부문에 이양우(71세, 시와숲길공원 대표)씨, 체육진흥부문 김재범(55세, 보령시복싱협회장)씨, 사회봉사부문 이운우(47세, 패트롤맘보령지회장)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14일 오후 2시 시 회의실에서 만세보령대상위원회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4개 부문 10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심사위원회에서는 후보자에 대한 열띤 토론을 통해 3개 부문에 대한 대상자를 선정하고 지역개발부문과 효?열행부문에서는 대상자를 확정하지 않았다.
 
교육문화부문 이양우씨는 주산면 삼곡리에 ‘시와숲길공원’을 조성하고 성주면에 ‘개화예술공원’ 및 ‘(사)한국육필문예보존회’를 설립해 도농간 문화격차를 줄이는데 노력했으며, 작품 수익금 기부를 통해 지역문화 양성 및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공이 인정됐다.
 
체육진흥부문 김재범씨는 체육발전을 위한 학교 꿈나무 육성, 생활체육 육성에 노력했으며, 복싱종목의 선수를 조기 발굴, 체계적인 훈련을 실시해 지난 62회부터 64회도민체전까지 3회 연속 1위 성적을 거두는데 기여했다.
 
사회봉사부문 이운우씨는 패트롤맘보령지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야간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 지도 및 청소년 선도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각종 축제 및 행사 시 교통봉사로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만세보령대상 수상자는 오는 22일 보령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제17회 만세보령문화제 행사장에서 시상 할 예정이다.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