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2010세계대백제전 외국 관람객 유치활동 본격 개시

홋카이 道廳, 삿포로 市廳 방문, 눈축제 개막식 등 참석

2010.02.03(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가 2010세계대백제전에 외국 관람객 유치를 위한 본격 활동을 전개한다.

도는 이재관 투자통상실장 등 26명의 대표단이 오늘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다.

우선, 방문 첫날(4일)은 홋카이도 도청을 방문하여 야마모토 쿠니히코 부지사 주재 간담회 및 삿포로 눈축제 방문단 환영 리셉션 초청인사로 참석하고,

우에다 후미오 삿포로시장에게 백제왕궁 大雪像 제작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2010세계대백제전」참가 요청 등 의견 교환을 가진 후 HTB사장과 특별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방문 둘째날인 5일 오전에는 삿포로 시청(관광부)을 방문하여 카지와라 타카시 관광문화국장과의 간담회를 갖고 「2010세계대백제전」 에 참가 해 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어 세계 3대축제인 삿포로 눈축제 개회식에 충남 대표로 참석하여, 백제왕궁 大雪像 오프닝 세레모니를 갖는 등 「2010 세계대백제전」에 일본 관람객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찾아온 관람객을 대상으로 홍보 유치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오후에는 HTB(홋카이도 텔레비전 방송사)를 방문, 「삿포로 눈축제」와 「2010세계대백제전」 교차 홍보를 통해 양 축제를 전 세계에 알리고 보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상호협력을 다질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문화관광 뿐만 아니라 경제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