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도청이전사업 국비 100% 지원돼야”

경북 도청이전특위 충남 방문…국비확보 공조 결의

2009.09.24(목)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도와 경북도가 도청이전 추진을 위해 ‘국비 100% 지원’에 공조키로 했다.

경상북도의회 도청이전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현준) 위원 8명은 22일 이완구 지사를 예방한 뒤 충남도의회 도청이전추진지원특위(위원장 고남종) 위원들과 성공적인 도청이전 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100% 국비를 지원받아 도청을 이전한 전남도와의 형평성 고려해 충남도청과 경북도청 이전사업에도 국비가 100% 지원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은 뒤 “이를 위해 양도의회가 긴밀하게 협력하자”고 다짐했다.

  도청이전사업국비100지원돼야 1  
▲ 경북도의회 도청이전특위 위원들이 22일 충남도와 도의회를 방문해 김용찬 도청이전본부장으로부터 그동안의 추진상황에 대해 듣고 있다.

고남종 위원장은 “도청이전 사업의 성공을 위해 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자로 나서야 된다”며 “경북도의회의 방문을 계기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이현준 경북특위 위원장은 “충남도의 각별한 환대에 감사드린다”며 “동반자적 입장에서 적극적인 협력자로 나서자”고 화답했다.

경북도청 이전 사업은 안동시 풍천면과 예천군 호명면 일원에 사업비 2조5천억원을 들여 12만㎡ 규모로 2008년~ 2027년까지 신도시를 개발해 이전할 계획이다.

한편 충남도와 경북도는 지난 2007년 도청의 성공적인 청사 이전을 위한 협약을 맺은 후 양도가 협력해 2008년 ‘도청이전을 위한 도시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통과시켰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