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이제부턴 세계대백제전으로 불러주세요

2010대백제전 행사 명칭 및 추진 조직 명칭 변경

2009.09.29(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재)백제문화제 추진위원회는 28일(월) 오후 3시 백제문화권관리사업소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그동안 사용하던 「2010대백제전」의 명칭에 “세계”라는 문구를 삽입하여 「2010 세계 대백제전」으로 변경하기로 의결했다.

이사회에서는 내년에 개최될 「2010 대백제전」이 국제행사로 공인을 받은 국제행사인 만큼, 행사명칭으로도 국제적인 행사임을 알 수 있도록 「대백제전」에 “세계”라는 문구를 삽입하여, 지역단위 문화행사가 아닌 세계적인 메가 이벤트 축제임을 국내・외적으로 홍보할 필요성을 공감하고 각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반영하여 「2010 세계 대백제전」으로 명칭 변경을 의결했다.

또한, 그동안 백제문화제를 추진하여 오던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의 명칭을 「2010 세계대백제전 조직위원회」로 변경하였다.

그동안 국내 행사로 추진해 오던 백제문화제가 국제행사로 확대되어 치러지는 만큼, 추진하는 조직 명칭이 추진위원회 보다는 조직위원회가 대내외적으로 신인도가 높아 세계역사 도시연맹 등의 전시행사 유치 및 관람객 유치 등에 걸맞다는 의견이 반영되었다.

그리고 「2010 세계대백제전」을 대표할 엠블램을 결정하였다.
엠블램은 예로부터 귀하게 여기는 환상적인 영조인 봉황을 기본 모티브로 하여 부드럽고 온유한 곡선으로 표현하여 백제의 외유내강한 모습을 표현하였다. 엠블램의 상징인 봉황은 국보 287호인 백제금동대향로를 비롯하여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환두대도 등 많은 백제 유물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