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검찰도 ‘꽃박 성공개최 지원’ 동참

입장권 4천매 예매 이어 MOU 체결로 '체계적 지원' 나서

2009.03.26(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검찰도꽃박성공개최지원동참 1  
▲ 충남도는 26일 대전지방검찰청과 안면도국제꽃박람회 성공 개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완구 지사를 비롯한 충남도 관계자들과 대전지검 관계자들이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안면도국제꽃박람회 성공 개최에 검찰도 힘을 보탠다.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26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안창호 대전지방검찰청 검사장과 ‘안면도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전지검은 행사 기간을 전후해 관광객과 지역 주민을 상대로 한 민생침해 사범을 신속하게 단속한다.
또 검찰 산하 범죄예방위원 지역협의회를 통해 범죄예방 활동을 펼치고, 관광객 범죄 피해 발생시 범죄피해자지원센터를 통해 즉각 지원키로 했다.

뿐만 아니라 대전지검은 산하기관과 유관기관의 관람 참여를 적극 홍보, 꽃박람회 성공 개최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키로 했다.
대전지검은 이미 대전고검과 함께 입장권 구입에 나서 현재까지 4천매를 예매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충남도 법률특별보좌관으로 파견 근무 중인 김덕재 검사는 법무부 인권국장과 범죄예방정책국장 등에게 공문발송 및 전화통화를 통해 꽃박람회 지원을 요청 하는 등 활발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지검 차원에서의 지원활동이 더욱 체계화 되고, 전국 검찰 조직 및 유관기관까지 꽃박람회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